하나도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있는 사람은 없다는!

by Tiger20 posted May 16,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가 총을 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미국 생활 35년이 넘었어도 총은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봤지, 한번도 실 생활에서 우리 집에 가지고 있어야 겠다 라는 생각은 안해봤습니다.
물론 오래전에 강도가 저에게 총을 겨눈적은 몇번 있었죠 ㅎㅎㅎㅎ
말 잘듣고, 총 안맞고 살아 남긴 했지만 그래도 나도 총을 사야지 라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아시안 증오 범죄가 늘면서 페퍼 스프레이도 가지고 다니고, 바통도 들고 다녔지만 그래도 마음이 불안스러워서...
드디어 총에 발을 (손을?) 들여 놓게 되었습니다.

맨처음에는 Smith & Wesson M&P 를 구입 했었는데 슬라이더 rack 하는것 만으로도 힘들었고...
처음 총 사다 놓고 얼마나 무서웠던지 일주일은 옷장 구석에 쳐박아 놓고 열지도 못했습니다.
도무지 안되겠어서 존스크릭 인도어에 가서 인스트럭터에게 한시간 레슨을 더 하고 겨우 총을 마주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총알은 비싸기도 했지만, 사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여기 멤버분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했는데 결국은 적응 하지 못하고 입양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고민끝에 제일 만만해 (?) 보이는 Glock 19 Gen 5를 구입 했습니다.
솔직히 S & W 보다는 사용하기 쉽더군요. 
매주 한시간씩 인도어 가서 연습 했습니다.
처음에는 말도 안되는 곳에 들어가던 총알이 이제 좀 타겟 가운데로 맞기 시작 했습니다.
그립도 감아주고,  적에게 눈뽕을 선사 한다는 오라이트 미니도 구입 했습니다.
그린 레이저가 나오기는 하는데 그걸로 타겟을 맞추려고 영점을 맞춰 보았으나 너무 많이 움직여서 이건 아니다 하고 레드닷 업그레이드 하려고 합니다.

매거진 중 하나는 셀프 디펜스 용으로 채워 뒀지만, 나머지 빈 매거진 두개는 레인지에서 연습때 FMJ를 주로 사용합니다.
예쁘다고 소문난 Sellier & Bellot, 9mm를 주로 사용 하거나 존스크릭 인도어에서 50발에 $34 정도 해서 그냥 구입 해서 사용합니다.

한번 목욕 시켜 줄 때가 되어서 청소 용품 다 구입 했네요. ㅎ
이제 레드닷이랑 트리거 업그레이드 해 주려고 하는데 Trijicon이 너무 비싸서 총알 (돈) 모으는 중입니다.

한번은 레인지에서 연습 중에 한 150발쯤 쐈는데 트리거가 더이상 눌리지가 않더라구요.
손가락에 힘이 빠져서 ㅎㅎㅎ 
그래서 아무래도 트리거도 업그레이드 해야겠다 싶어요.
트리거는 Apex나  Zev 로 가려고 하는데 진짜 요즘 스탁 없네요.
다른 제너레이션은 있는데 Gen 5 꺼는 백스탁에 10-12달 후에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다른게 있나 요즘 열심히 인터넷 서치 중입니다. 
Timney Alpha 시리즈는 혹시 써 보신 분이 있을까요?

glock olight.jpg

 

 

그러다가 글락이 좀 큰게 아닌가 싶어서 열심히 서치 하던중, Sig Sauer P365 XL을 구입 하게 되었습니다.
으허허허...
하나도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있는 사람은 없다죠!
제 작은 손에 딱 맞습니다.  Romero Zero가 붙어 있는 모델을 사서 레드 사이트는 그냥 이거 쓰기로 했습니다. 
이쁘고 귀엽기는 왜 이렇게 이쁘고 귀여운지.  처음에는 총을 들여다 보지도 못했는데 지금은 자꾸 보고 싶어서 박스를 열었다 닫았다 합니다. ㅋㅋ


지난주 화요일에 레인지 가서 영점 잡고 왔습니다. 
글락 보다는 확실히 가볍습니다.  대신 리코일도 가볍습니다.  -.-
사격을 하면서 든든한것은 글락이 더 든든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손에 맞는 총으로 사격을 하니 훨씬 편합니다.
게다가 레드 사이트만 보고 타겟에 쏙쏙 들어 가니 기분이 좋습니다. 
아직 연습이 많이 필요 합니다만 "이야... I came a long way" 하면서 혼자 좋아 하고 있습니다. 

선배님들에 비하면 아주 많이 부족하지만, 저의 총 사랑은 이제 시작인것 같습니다. 
AR-15도 하나 구입 하려고 보고 있는데 가볍고 잘 들어 가는 녀석으로 열심히 리서치 중입니다.
많이 가르쳐 주십시오!

 

365 box.jpg

 

365 xl.jpg

 

365 xl sight.jpg

 

 

 

 

 

 


Articles

1 2 3 4 5